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카페

광장시장 어니언 딸기잼 파이 맛집 onion

by 가리온K 2023. 2. 5.
728x90
반응형
어니언 광장시장

0507-1429-0934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15 1층(종로5가)

청계천로 쪽 광장시장 남 1문에 있는 '어니언 광장시장점'에 왔어요

소문처럼 어마어마한 대기줄을 볼 수 있는데, 광장시장 어니언에 줄을 선 사람들과 근래 신생 붕어빵맛집에 줄을 선 사람들이 엉켜서 줄을 잘 보고 서야 했어요

 

어니언 매장은 성수, 미아, 안국, 광장시장 총 4곳이 있는데, 다른 곳은 안 가봐서 모르겠지만 어니언 광장시장점은 시장의 한 자락에 위치한 때문인지 콘셉트인지 모르지만 힙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 가 독특했죠

골판지에 쓰인 메뉴판과 어니언 로고테이프 감싼 의자까지... 인테리어 비용은 진짜 안 들었겠더라고요 ㅎ :D

커피는 에스프레소 와 헤이즐넛 라떼 가 시그니처 라고 되어있고, 패스츄리 피자 단일메뉴로만 구성되어 있어요

사실 패스츄리 피자 라기보다, 패스츄리 파이가 맞을 듯한데 파티사이즈 한판의 가격은 29,000원이고 조각 파이는 4,000원이에요

 

매장에서 원두와 티백커피를 팔고 있고요, 이걸 사가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로고테이프 도 팔고 있었어요

로고테이프는 1개 5,500원의 적지 않은 가격이고요 ㅎ ^^;;

 

10평? 정도의 크지 않은 매장이라 매장 안에서도 북적북적 정신이 없었고요, 테이크아웃 손님이 대부분이고 주문후 밖에서 대기하면 커피와 파이를 내어 주는 시스템이에요

 

다행히? 조각 파이는 매장안에서 바로 받을 수 있고, 파티사이즈 파이는 따로 포장해야 해서 밖에서 대기하면 내어 주시네요

그래도 다행인 건 바쁜 와중에도 스탭분들 모두 친절해서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는데 불쾌감은 없었네요 :D

 

몇몇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는데 카페분위기의 자리를 생각하면 안 되고요, 살짝 파이와 커피를 놓고 먹을 수 있는 정도??

어쨌든 운이 좋으면? 착석해서 먹고 갈 수도 있어요 ^^;;

 

주문 후 대기하는 동안 파이사이즈 의 파이가 있길래 냉큼 한 장 찍어봤네요 :D

저흰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과 파이 3조각을 테이크아웃 부탁드렸어요

인터넷리뷰에서 봤을 때 호불호가 좀 있어서 맛 만 보기로 했죠

근데 맛을 보고 난 후 파티사이즈를 안산게 좀 후회가 되었다는...  -_-;;

 

시그니처라는 에스프레소는 어떤 맛일지 모르지만, 물을 탄 아이스아메리카노는 그렇게 맛있단 말은 못 하겠고요, 파이는 이렇게 한 조각씩 종이봉투에 깔끔하게 포장해 주시네요

 

집에 오자마자 개봉했는데, 고소한 버터냄새가 좋았고요, 파이 한 개당 딸기잼 한 개가 들어 있었어요

 

보드랍게 겹겹이 층이진 페스츄리 파이의 맛은 바삭바삭하고 부드럽고 고소하다??

거기에 동봉된 딸기잼을 바르면 달달함까지 추가되는데, 저흰 딸기쨈을 바른 게 훨씬 맛있더라고요 ㅎ

 

수제 딸기잼인지? 기성품 인지? 모르지만 어니언 피자파이는 딸기잼이 있어야 더 맛있었네요 ㅎ

그리고 어떻게 반죽을 하고 성형했는지 모르지만 정말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 둘을 그대로 갖고 가네요

 

다음엔 꼭 파티사이즈를 포장해야겠어요

아... 광장시장에 또 가야 하네 -_-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