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강릉 엄지네 포장마차 본점에서 먹는 꼬막비빔밥 육사시미

by 가리온K 2023. 7. 12.
728x90
반응형

국내에서 꼬막비빔밥을 최초로 개발했다는 강릉 엄지네 포장마차 본점에 왔어요

속초에 가면 닭강정을 구입하고 강릉에 오면 꼭 엄지네 포장마차에서 식사를 하는 게 습관처럼 돼 버렸네요 ㅎ

 

현지라고 싸지 않은 횟값 때문에 횟집은 거의 거르는 편이라 다른 음식을 알아보던 중 우연히 오게 된 엄지네 포장마차 본점인데요, 단골? 이 된 지 벌써 몇 년째네요 :D

오픈시간이 오전11시인게 좀 불만인데, 서울에서 다이렉트로 오는 사람들을 위해 조금 더 일찍 오픈해 주셨으면 좋겠단 바람이 있네요 ㅎ

여기서 아점을 먹고 강릉여행을 시작하면 딱인데 말이죠.. ㅎㅎ

 

식당앞 놀이터에서 40분 정도 대기후 11시가 돼서야 입장할 수 있었는데요, 본점건물 2층 대기실에서 대기해도 괜찮아요

2층 대기실엔 여러 연애인들 사인이 걸려있는데요, 워낙 유명한 집이라 웬만한 사람들은 다 왔다 갔나 봐요 ㅎ

 

대부분의 손님들도 엄지네 포장마차 에 오면 꼬막비빔밥과 육사시미를 주문하는데요, 저희도 다르지 않게 꼬막비빔밥과 육사시미, 꼬막 전을 주문했어요

꼬막비빔밥 은 하나만 주문해도 3인분 정도되는 양인데요, 간장양념베이스라 좀 짜기도 해서 공깃밥 한 공기를 추가 주문해 같이 비벼주시면 좋아요

 

반찬도 나름 괜찮은 구성이고 미역국은 고기한점 없는데도 MSG의 감칠맛이 아주 맛있네요 ㅎ

베이비크랩 이라 부르는 칠게? 양념튀김도 달달 고소한 게 맛있는데요, 밥반찬도 좋지만 시원한 맥주 한잔 생각나는 맛이네요

 

넓은 쟁반에 펼쳐나온 꼬막비빔밥이에요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데요, 어떻게 포장마차에서 이런 메뉴가 탄생했는지가 더 궁금하네요 ㅎ

 

말이 필요 없던 육사시미 에요

여태껏 먹어본 육사시미 중 손에 꼽는 맛으로 1인당 한판씩 먹을 수도 있을 거 같아요 ㅎ

 

개인적으론 별 감흥이 없었던 꼬막 전이에요

일단 바삭하지 않아서 별로였고, 꼬막 전 안에 양파 같이 물이 나오는 재료가 있어서 개인적으론 별로였네요 -_-

다음엔 차라리 육사시미 한판을 더 먹거나 꼬막무침을 먹겠어요 ㅎ

 

동네에도 엄지네꼬막집 체인점이 있는데, 확실히 본점에서 먹는 게 맛있네요

아... 동네 엄지네 포장마차 체인점엔 유통상의 문젠지 육사시미가 없던데 동네에서도 육사시미를 먹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