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감성돋는 등촌역 연탄구이 맛집 다래정 연탄불 생고기 등촌점

by 가리온K 2024. 6. 12.
728x90
반응형

 

이곳은 서울 강서구 등촌역 1번 출구..

등촌역 주변 먹자골목맛집 중 한 곳인데요, 서울에선 좀 생소한 연탄불 구이 전문점입니다

상호명은 '다래정 연탄불 생고기 등촌점'이고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 쉬워요

 

 

메뉴판을 보면 빨간색으로 써진 메뉴가 있는데 그게 다래정의 대표메뉴 이자 인기 메뉴라네요

별표로 1등~3등까지 등수를 매겨 놨는데 제가 봤을 때 제일 많이 먹는 메뉴는 오겹살인 거 같네요

 

 

옛날엔 흔한 연탄불이지만 지금은 찾와봐도 흔치 않은 방식이고요, 연탄가스가 어디로 빠지는지 연탄가스냄새는 나지 않아요

 

 

저희가 주문한 오겹살과 항정살이에요

원산지는 둘 다 수입산으로 알고 있고 그람수 대비 가격이 아주 싸지는 않아요

연탄불 신공을 톡톡히 낸다고 봐야죠... ㅎ

 

 

연탄불이라 화력이 가운데로 쏠리니 자주 뒤적여 줘야 하고요, 고기가 다 익으면 가장자리로 빼놓는 걸 추천드려요

 

 

추억의 맛이랄까? 연탄불에 구워 먹는 감성이 좋고, 도란도란 얘기하며 한잔하기도 좋아요

오겹살도 오겹살이지만 돼지 한 마리당 600g 정도 나온다는 항정살은 쫀득한 맛이 일품이에요 ㅎ

돼지머리와 목을 연결하는 목덜미살이 항정살인데 돼지 지만 마블링이 예술이죠..

 

 

그냥 가기 아쉬워 고추장 삼겹살 도 주문했어요

홍천 양지말화로구이 와 비견될 정도로 양념맛이 좋았고 연탄불에 구우니 불맛도 솔솔 올라오는 게 다음엔 고추장 삼겹살만 먹어야겠어요

 

 

후식은 비빔냉면과 잔치국수를 주문했는데 매번 느끼는 거지만 비냉이 좀 불어서 나오는 단점이...

면을 적당히 삶아 주셨으면 좋겠어요.. ㅎ

 

 

언제나 맛있게 먹고 오는 집이고 옛날 감성 돋는 곳이라 개인적으론 단골집이네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