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살살 녹는 육즙 가득한 우대갈비 맛집 염창역 목동 우대갈비

by 가리온K 2023. 5. 1.
728x90
반응형

염창역 4번 출구 목동 우대갈비 맛집에 왔어요

몇 년 전부터 유행하는 음식이라 한번 가 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집 근처에 우대갈비집이 있는 걸 알고 바로 오게 됐어요

 

우대갈비 시초와 같은 삼각지역 몽탄과 가격은 비슷하지만 살짝 높고요, 몽탄은 짚불 초벌방식인데 비해 목동우대갈비는 참숯 초벌방식이에요

짚불 초벌방식이 훈연도 되고 더한 풍미를 느낄 수 있지만 여러 사정상 참숯방식을 택한 거 같기도 하네요

 

초벌 된 고기를 무쇠주물판 위에서 굽는 방식이고요, 우대갈비집 어디나 비슷한 방식을 택하고 있어요

 

갈비 1대가 1인분이라 생각하면 되고요, 저흰 4명이서 5인분 주문했어요

보기엔 갈비 1대 양이 별로 많아 보이지 않는데 막상 먹어보면 양이 적지 않더라고요

 

우대갈비는 스태프분께서 잘 구워주시니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고요, 나중엔 뼈에 붙은 살까지 야무지게 분리해 구워주세요

 

가로로 컷팅하면 우대갈비, 세로로 컷팅하면 LA갈비가 되는 건데 LA갈비에선 느낄 수 없는 육즙과 풍미가 있어요

같은 부위라곤 절대 느낄 수 없는 맛이고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짚불향이 없는 게 아쉽긴 한데 버터라도 나오면 좋겠단 생각이에요

 

스테이크 비슷한 맛이기도 한데, 취향껏 미디엄이나 웰던으로 구워도 되고요

 

와사비에 소금 조합도 좋고, 초무침 파채도 아주 좋아요

양념파채와는 또 다른 맛인데 우대갈비와 썩 잘 어울리네요

 

뼈에 붙은 살과 근막을 야무지게 분리해서 구워주시는데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볶음밥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곱창볶음밥의 기름진 맛이 아니라 고소하고 개운한 맛이었어요

 

비빔냉면에 싸 먹는 우대갈비는 뭐 말이 필요 없었고요

 

가양역에서 염창역까지 우대갈비 파는 곳이 별로 없는데 종종 들려야겠네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