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낙동강 발원지 태백 황지연못 맛집 엄마손 태백 물닭갈비 본점

by 가리온K 2023. 9. 23.
728x90
반응형

강원도 태백 여행 중 낙동강 발원지라는 황지연못에 다녀오며 들린 태백 닭갈비 맛집이에요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예전 TV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온 집도 바로 옆에 있더라고요

그곳 이름은 태백닭갈비 (강원도 태백시 중앙남1길 10) 고요, 이곳은 엄마손 태백 물닭갈비 본점이에요 ㅎ

상호가 너무 비슷하고 서로 근처에 있어서 처음 온 사람들은 많이 헷갈릴 거 같아요

저희도 그랬으니까요.. ㅎ

 

근데 이곳에서 물닭갈비를 먹어보니 옆에 있는 태백닭갈비도 비슷한 맛일 거 같아요

흔히 우리가 아는 닭볶음탕의 육수를 좀 연하게 만들어서 졸여 먹는 맛이고, 닭볶음탕에 닭한마리를 잘라서 넣는 것과 달리 물닭갈비는 구워 먹는 닭갈비만 육수 속에 들어간다.. 네요 ㅎ

그래서 옆에 있는 닭갈비집도 비슷한 맛일 거라 추측합니다 ㅎ

 

반찬은 요래요래 나오고요, 예상한 비주얼로 나오네요

이때까지만 해도 맛을 못 봐서 몰랐는데 꽤 매우니 맵기 조절해서 드시길 추천드리고요..

 

 

기본적으로 사리는 들어가지 않아서 별도로 주문해야 하고요, 저희는 당면사리 랑 쫄면사리를 주문했어요

깻잎도 인근에서 재배한 건지 깻잎향도 상당히 강했는데 매운 양념과 어우러지니 더 맵게 느껴졌네요

저도 원래 맵찔이 까진 아닌데 컨디션이 안 좋았나..?? 좀 맵더라고요 ㅎ

 

당면하고 떡볶이 떡부터 맛을 봅니다

떡은 좀 더 끓여야 양념이 베이겠네요..

기본적으로 닭볶음탕처럼 진한 육수가 아니라 당면이나 떡에도 양념맛이 많이 베이질 않네요

 

쫄면사리 더 마찬가지로 양념이 빨리 베이질 않는데요, 제 생각엔 처음부터 당면이나 쫄면을 넣고 끓이면 솥뚜껑 바닥에 달라붙기도 하고 면이 퍼져서 안되고 국물을 어느 정도 졸인 후 사리를 넣는 게 좀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국물이 자작해지니 닭갈비도 맛이 좀 들었고요 국물맛도 한결 좋아졌습니다

닭고기를 건져 먹는 동안에도 불을 줄이지 말고 계속 끓이시길 추천드리고요, 그렇게 졸인 국물에 밥을 볶아 먹는 게 더 나은 선택일 거 같아요

제 취향으론 물닭갈비 국물에 공깃밥을 비벼 먹는 건 좀 아닌 듯...

 

네.. 역시 볶음밥이 최고의 선택이네요

졸인 국물에 볶은 볶음밥을 대체할 건 없어 보입니다

 

경기도 이천에도 그렇고 제가 사는 서울에도 그렇고 돼지물갈비로 유명한 곳이 있는데 딱 그런 느낌이네요

돼지갈비 도 아니고 불고기도 아니고 한 것처럼, 닭갈비도 아니고 닭볶음탕도 아니고.. ㅎ

그래도 태백 여행 중 새로운 음식을 맛봐서 좋은 기억 갖고 갑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