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생활의달인 짜장라면 짜볶이 맛집 동대문 남이분식

by 가리온K 2024. 2. 2.
728x90
반응형

 

 

여기는 서울 동대문 종로 5가 의 먹자골목..

동대문 종합시장 바로 옆에 있는 '남이분식'을 찾아왔습니다

얼마 전 SBS 생활의 달인 짜장라면 맛집 편을 보고 이곳은 꼭 가봐야겠다.. 생각한 곳이죠

그리고 그 생각을 오늘 바로 실천에 옮겼습니다 ㅎ

 

 

생활의 달인 남이분식은 실내 테이블 3개로 아주 작은 매장이고, 야외에 있는 테이블까지 포함한다면 6개 정도 되는 거 같네요

토요일, 일요일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에요

동대문 종합시장 영업시간 비슷하게 맞춰진 영업시간인 거 같아요

주말 휴무인건 아쉽지만 평일 오전 7시 오픈인 건 너무 감사하네요 ㅎ

 

 

저흰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메뉴, 짜볶이 와 김치볶음밥을 주문했어요

다들 방송을 보고 온 건지 짜볶이를 제일 많이 주문하시네요 ㅎ

메뉴 대부분 가격이 싸고 종류별로 라면이 있는 게 특이하네요

특히나 다른 분식집에선 거의 볼 수 없는 사리곰탕, 무파마, 너구리 가 있는 디테일... ㅋ

 

 

10평이 채 안 돼 보이는 가게라 한눈에 모든 게 다 들어오는데요, 유독 눈에 띄는 수많은 양은쟁반..

나중에 알게 된 건데, 배달 주문이 들어오면 저 양은쟁반에 음식을 놓고 머리에 얹어 배달을 하시더라고요

배달하시는 것도 생활의 달인인 거 같아요

 

 

반찬은 단무지와 배추김치 고요, 테이블엔 음식에 가감할 수 있는 양념들도 있어요

 

 

 

김치볶음밥은 햄도 없는 거 같은데 이렇게 맛있을 수가? 를 연발하며 먹었네요

센 불에 볶은 김치볶음밥도 아니고, 특별한 레시피가 있는 것도 아닌 거 같은데 정말 맛있었네요

나중에 알게 된 거지만 김치볶음밥이나 짜볶이 등 거의 모든 메뉴가 곱빼기가 되더라고요.. ㅎ

 

 

 

대망의 짜볶이 에요..

방송에서 보니까 배와 무, 고춧가루, 마늘을 넣고 만드신 다대기를 넣으시던데, 다대기를 만들 때 물을 넣으면 안 된다고 하시네요

물을 넣으면 곰팡이가 핀다고.. 

어쨌든 비밀레시피의 다진 양념이 들어간 짜볶이 고요, 맛은 단맛과 살짝 매콤한 맛이 어우러지는 중독성 있는 맛이었어요

 

 

졸이듯 끓여낸 짜볶이 라, 안에 들어있는 삶은 달걀, 어묵, 떡볶이 모두 간이 잘 배어 있어요

아는 맛이 무서운데, 이건 아는 맛에 더 맛있는 하나가 더 해진 맛? 뭐.. 그렇네요 ㅎ

주말에 시내에 자주 나오는데, 주말 영업을 안 하시니 어떻게든 평일에 올 방법을 찾아봐야겠어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