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화곡역 화곡시장 족발 맛집 화곡 영양족발 순댓국

by 가리온K 2024. 2. 20.
728x90
반응형

여기는 서울 강서구 화곡본동시장..

화곡시장 족발 맛집으로 소문난 화곡영양족발 집에 왔습니다

이곳을 처음 다닌 지도 20년이 되었는데, 이사를 간 이후로 얼마만인지.. 정말 오랜만에 왔네요

 

옛날 가격이 얼마였는지 기억이 안나서 얼마가 오른 건진 구분이 안 갑니다

다만 옛날보다 가계는 상당히 커졌네요

본관 외에 별관이 두 군데나 생겼는데 전부 만석으로 웨이팅 후 입장했으니까요

 

이렇게 화곡영양족발 이 유명해진 일등공신이 있는데요, 그건 족발 주문 시 서비스로 순댓국과 순대 때문이에요

근데..?? 오늘은 맛이 영 별로네요?

순대는 딱딱해서 씹히지도 않고, 순댓국은 서비스 인걸 알지만 건더기가 너무 없어서 진짜 국이네요.. ㅎ

 

더구나 안에 떡밥처럼 들어있는 들깨덩어리는 어떻게 넣고 끓여야 이렇게 뭉칠 수가 있는 건지...

일 하시는 스탭분께 주문한 음료와 술은 올 생각도 없고, 옆 테이블 손님이나 우리나 냉장고에서 갖다 먹는 건 매 한 가지..ㅎ

나중에 계산하고 나갈 때 테이블로 가서 술병 세고 와서 계산해 주시더란...

 

암튼 장사는 잘되지만 서비스나 시스템의 문제가 보였던 하루...

그래도 족발 맛은 예나 지금이나 맛은 있어서 다행이었네요 ㅎ

 

적절히 단짠 단짠한 맛이 좋고, 간이 부족하면 새우젓에 찍어서..

예전엔 大자도 다 못 먹고 남기고 갔었는데, 이젠 아이들이 커서 그런지? 大자도 살짝 부족한 느낌..

막국수 가 있었으면 좋겠지만, 화곡 영양족발엔 막국수는 없네요..

이런저런 일이 있었지만 어쨌든 맛있게 먹고 갑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