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파주 문산 3대 중국집 고기튀김 유니짜장 맛집 은하장

by 가리온K 2024. 4. 26.
728x90
반응형

 

파주 대표관광지 마장호수를 둘러보고 출렁다리 까지 건넜더니 배가 고픕니다.. ㅎ

주변  맛집을 검색하다 예전부터 가려고 했던 파주 문산 3대 중국집 '은하장' 이 생각났습니다

바로 출발합니다

 

파주 문산 노포 3대 중국집으로 잘 알려진 '은하장'을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2층이지만 대로변 이거든요..

따로 주차장은 없어서 맞은편 공영주차장을 이용했는데요, 운이 좋으면 무료로 주차할수 있는 공간도 조금 있더라구요..

 

은하장 문에 붙어 있는 스티커가 화려 합니다

2014년 부터 블루리본서베이 도 받고 있고, 식신에서 선정하는 최우수 레스토랑 에도 선정된적이 많네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오른쪽 벽면에 붙은 사인과 사진도 이곳의 유명세를 말해주는듯 하네요

 

저희는 은하장에서 제일 유명한 고기튀김과 유니짜장, 일반 짜장을 각각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일반짜장면 7천원, 유니짜장 9천원, 고기튀김 22,000원 으로 물가상승에 기반해서 부득이 가격을 올렸다고 하네요

 

고기튀김은 소금을 찍어 먹으라고 하시네요

소금을 따라보니 후추가 섞여 있는게 딱 제 스타일 입니다.. ㅎ

 

정말 궁금했던 고기튀김 입니다

대,중,소 로 주문하는게 아니고 그냥 단품 메뉴입니다

맛을 보면 간이 짭짤하게 되어 있어서 따로 소금은 안찍어도 될거 같습니다

고기튀김을 처음 생각할땐 탕수육을 바삭하게 튀겨 나오는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근데 맛을 보니 탕수육 보단 '가라아게' 에 가깝네요

살짝 카레향이 돌고, 후추향은 강하게 납니다

가라아게 는 고기에 밑간을 해서 튀김반죽을 사용하지 않고 전분을 얇게 입혀 튀겨낸 건데, 고기튀김은 튀김반죽과 전분을 섞어서 튀겨내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맥주가 강하게 생각나는 맛입니다.. 맛있어요..

 

일반 짜장면은 특별한거 없이 노말합니다

특별히 튀는거 없고 크게 썰려 들어간 재료가 있거나 다른 특별한 재료가 있거나 하진 않습니다

흔히 먹는 달달한 짜장면 생각하면 됩니다

 

잘게 썬고기 가 아니라, 민찌 스타일의 다진 고기가 들어간 유니짜장은 좀 다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먹었던 유니짜장과 비슷한데 맛은 좀더 강합니다

고기 때문인지? 짜장 볶는 스킬 때문인지? 모르지만 맛은 이곳이 좀더 좋은거 같습니다

어느 식당이든 이왕이면 노포를 좋아하는데, 파주 문산 3대 중국집 다운 맛을 보여줍니다

특히 가라아게 스타일의 고기튀김은 딱 제 스타일인데 동네엔 이런 메뉴가 없는게 참 아쉽네요..

잘 먹고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