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현지인 추천 속초 관광 수산시장 맛집 감자골 감자 옹심이

by 가리온K 2024. 7. 10.
728x90
반응형

 

 

 

이곳은 강원도 속초 관광 수산시장..

속초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속초 관광 수산시장 내에 있는 감자 옹심이 맛집을 찾았습니다

요즘 시장에서 닭강정을 재치고 옥수수 술빵이 치고 올라오는데요, 2층이지만 유명한 옥수수술빵 옆이라 찾기 쉽습니다

 

 

밑에서 보는것과 달리 2층으로 올라오면 식당이 꽤나 큽니다

단체손님도 충분하고 인테리어도 깔끔합니다

 

 

선택과 집중의 메뉴로 딱 3가지만 합니다

저희는 옹심이 2인분에 감자전 1개..

현지인이 추천한 감자골 감자옹심이는 밀가루등 다른 것을 전혀 섞지 않았다고 하네요

 

 

반찬은 열무김치와 깍두기 인데, 열무가 제철이라 그런지 아삭 시원합니다

열무국수 해 먹으면 정말 맛있겠어요 ㅎ

 

 

크기는 피자 라지 사이즈 정도고요, 두께가 상당히 얇습니다

감자 외엔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아서 그런지 감자의 질감? 섬유질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더구나 아주 얇게 부쳐서 크리스피 한 맛도 좋고 전혀 느끼하지 않습니다

감자전의 정석을 보는듯 하네요..

 

 

화려한 데코 없이도 고수의 내공의 느껴지는 감자옹심이입니다

무심히 빚어낸 옹심이에도 감자의 질감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짧은 상식으로 알기엔 감자를 강판에 갈아야 이런 식감과 맛이 난다고 압니다

절대 믹서에 갈아선 이런 맛과 식감은 불가능하다 알고 있고요..

씹을수록 쫀득한 찰떡같지만 처음 깨물 땐 살짝 아삭한 맛도 나는 정석 옹심이네요..

육수는 어떻게 내는지 모르지만 감칠맛이 상당해서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았네요

 

 

포장과 택배도 되니 고민이 많습니다

앞으로 닭강정 말고 옹심이 랑 감자전을 포장해야겠습니다

오늘도 잘 먹고 갑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