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물놀이 여름 계곡 백숙맛집 발해가든 한방 오리백숙 닭백숙

by 가리온K 2024. 6. 28.
728x90
반응형

 

 

이곳은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로..

양평 사나사계곡 옆동네로 설매재 자연휴양림 가는 길에 있는 닭백숙 오리백숙 맛집 '발해가든'을 찾아왔어요

이쪽 라인 음식점이 대부분 계곡을 낀 곳이 많은데, 대표적인 곳이 발해가든, 예사랑, 쏠비알 정도 있겠네요

 

 

여름 성수기에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식사 시간은 3시간이라 되어 있고요, 발해가든 모든 식재료는 국내산이라고 해요

백숙류 7만원 대로 2년 전 가격대비 2만 원 정도 오른 거 같아요

 

 

발해가든 야외테이블 옆으로 물놀이 장소가 작게 있는데요, 넓거나 깊진 않아서 유아풀? 정도라 보면 될 거 같아요

계곡은 비가 많이 내리면 수량이 많이 불어 날거 같은데 지금은 간단히 발 담그기 좋네요

 

 

저희가 찾은 날은 비가 살짝 내리는 날이었는데 오히려 비가 내리니 시원하고 더 좋더라고요..

계곡물안개 도 피고 안개구름도 산등성이를 타고 넘어가는 멋진 날이었어요 ㅎ

 

 

반찬은 6가지가 나오는데 하나 같이 맛없는 게 없었고요, 특히 시골김치와 된장 아삭이고추 맛이 좋았어요

 

 

 

먼저 오리백숙이 나왔고요, 인삼한뿌리와 부추가 가득 올라갔어요

맑은 국물이지만 진한 맛이 느껴지는 한방 오리백숙이라 몸도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뭐니 뭐니 해도 여름 보양식은 역시 백숙인 거 같네요 ㅎ

특히 오리백숙... -_-v

 

 

닭볶음탕 역시 진한 국물이 특색 있었고 끓이면 끓일수록 더 맛이 깊어져 공깃밥까지 먹게 되었네요

사실 개인적으로 닭보다 국물이 더 맛있었어요 ㅎ

 

 

토종닭으로 끓여낸 한방 닭백숙이고요, 역시 인삼한뿌리 와 부추가 듬뿍 올라갔어요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부추는 샤부샤부 먹듯 데쳐 먹으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냥 가기 아쉬워 여름특선 열무국수 하나 주문했는데, 맵지 않고 시원한 맛에 아이들이 더 잘 먹네요

다가오는 복날에 한 번 더 오고 싶은데 그땐 예약도 엄청날 것 같아 고민스럽네요 ㅎ

시원하게 오늘도 잘 먹고 갑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