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안동 찜닭 골목 수요미식회 출연맛집 위생찜닭

by 가리온K 2023. 3. 25.
728x90
반응형
위생 찜닭

054-852-7411
경북 안동시 번영1길 47

안동 구시장 안동 찜닭골목 '위생찜닭'에 왔어요

위생찜닭은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 한 번은 맞은편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종가찜닭'에 다녀갔었죠 ㅎ

맛은 비슷비슷한 거 같은데, 강한 뇌피셜 인지 '위생찜닭'이 더 맛있게 느껴져서 다시 이곳으로.. ^^;;

 

위생찜닭이 신세계 하남 스타필드에 입점했다는군요..

수요미식회에 나오면서 이름을 알렸는데, 이제 전국구 찜닭집이 되는 건가요? ㅎ

위생찜닭은 택배도 되고 장거리용 포장도 따로 해주고요, 장거리용 포장비가 따로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찜닭, 쪼림닭, 닭볶음탕 의 세 가지 메뉴고, 아직까지 이곳에서 닭볶음탕을 먹는 사람은 보지 못했어요

찜닭이나 쪼림닭은 순살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순살이면 뻑살을 얘기하는 건지? 다리살을 얘기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유일한 반찬으로 치킨무 가 나오고요, 아마 직접 담근 치킨무가 아닐까? 생각되어요

시큼한 맛이 별로 없고 시원한 맛이 부각된 맛이었거든요.. ㅎ

 

맵기는 순한 맛, 덜 매운맛, 보통맛, 매콤한 맛, 매운맛으로 선택 가능한데, 저흰 보통맛 大자로 주문했어요

보통맛이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하더라고요

접시가 커서 그런지 양이 엄청나게 많아 보이긴 했는데요, 막상 먹어보면 大자가 4명이 먹기 딱 좋은 사이즈 더라고요

넓은 접시에 넓게 펼쳐놨다... 그렇게 보면 될 거 같아요 ^^;;

 

이곳에 와서 조림닭은 아직 먹어보지 못했는데, 조림닭은 찜닭보다 국물이 더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근데 당면을 맛있게 먹으려면 조림닭보단 찜닭이 낫지 않을까요?

얼큰달 큰 한 간장국물에 맛있게 조려진 당면이 어찌 보면 닭보다 맛있네요 ㅎ

닭보다 당면을 먹으러 온다.. 는 게 맞는지도 모르겠어요 :D

 

찜닭 이어도 뻑살은 여전히 뻑뻑하고, 달다리와 날개가 가장 맛있네요 ㅋ

감자 가 조금 더 많이 들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당면이 많은 게 더 좋긴 하네요

 

공깃밥을 주문해서 같이 먹던 분들도 계시던데.. 저흰 大자 한판이면 쓰러질 정도로 많이 먹었네요

다음에 서울에서 택배로 주문해 보려고 명함 킵 했고요

 

안동 찜닭골목 옆이 떡볶이골목이고 그 옆이 갈비골목인데요, 그러고 보면 안동 도 먹거리가 참 많은 듯하네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