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안동 하회마을 현지인 추천 한정식 솔밭식당 세트메뉴

by 가리온K 2023. 3. 23.
728x90
반응형
안동 하회마을 솔밭식당

054-853-0660
10:00~18:00 (주말 19:00)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214-6

안동 하회마을 음식의 거리로 갑니다

현지인 이 많이들 추천하는 '솔밭식당'에 왔어요

지난번 방문엔 그냥 지나쳤던 곳인데 이곳이 그렇게 유명한지 몰랐네요

 

식당규모도 하회마을 음식의거리 에선 제일 큰 편이라 많은 인원이 와도 식사를 하기에 무리가 없어 보였어요

 

입식 좌식 테이블로 나뉘고요, 독립된 공간으로 좌식테이블이 있는 방도 있어요

 

솔밭식당이 유명한 이유가 찜닭과 고등어구이 가 세트로 나오는 메뉴 때문인데요, 4인 세트 메뉴는 상당히 가성비가 좋아 보여요

저희는 하회마을 관람 후 안동 찜닭골목에 갈거라, 간고등어정식과 도토리묵 하나를 주문했어요

 

간고등어정식 엔 반찬 11가지와 국이 나오는데요, 한정식집의 그것처럼 상당히 정갈해 보이네요

 

대표 봄나물 인 달래와 삼채무침은 싱싱한 건 말할 것도 없고 향이 그렇게 좋더라고요 :D

 

전반적으로 간이 세지 않고 아삭한 신선함을 살린 음식이 나오는데, 도토리묵 역시 그렇더라고요

도토리묵 한 접시를 주문했는데, 서비스로 도토리묵 한접시를 더 받은 건 비밀이고요 ㅎ ^^;;

 

개취지만, 역시 고등어는 조림보단 구이가 더 맛있는데요, 솔밭식당에서 내는 고등어구이는 일반적으로 서울에서 보던 고등어 보다 크기가 크더라고요

 

명인 이동삼 간잽이 의 간고등어 인지? 아닌지? 몰라도 상당히 간이 적절합니다

한점 먹어보니 뱃살이 아닌 등살임에도 퍽퍽하지 않고 촉촉합니다

 

하얀 쌀밥에 고등어구이 한 점이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네요

고등어 뱃살 쪽은 고등어의 기름이 잘 배어 나와 상당히 고소합니다

이러면 안 되는데 왜 소주생각이 나는지... ;;

 

마무리는 물 대신 달래가 들어간 연한 된장국으로 드리킹 했는데요, 된장도 직접 담으시는지 풍미가 아주 좋았네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