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강화 교동도 대룡시장 맛집은 교동 제비집 을 찍고 가세요

by 가리온K 2023. 3. 15.
728x90
반응형
강화 대룡시장 (교동 제비집)

주차 가능
인천 강화군 교동면 교동남로 20-1

강화 교동도 화개정원과 대룡시장을 묶어서 교동도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어요

화개정원과 대룡시장은 차로 5분거리라 교동도를 대중교통으로 오신 분들이라면 걸어서와도 무방한곳이에요

 

서울의 여느 재래시장과 달리 대룡시장은 넓은 주차장이 갖춰져 있는데요,

교동시장 주차장내에 있는 교동 제비집을 찍고 찾아가면 주차하기가 한결 수월해요

 

이곳에 와서 알았는데 강화 교동도 마스코트가 제비 더라고요 ㅎ

요즘 제비 보기가 정말 힘든데 어렸을때 생각이 잠깐 나기도 했었네요 :D

 

교동시장 제비집 주차장앞에 있는 대룡 대왕핫도그 집이 제일 처음 눈에 들어왔어요

화개정원에 다녀오느라 배가 출출하기도 했었지만 사람들이 줄을 선 모습에 아.. 맛집이구나 직감했죠 ㅎ

 

저희는 치즈 대왕 핫도그로 주문을 했는데요,

핫도그가 튀겨지는 기름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어요

핫도그가 튀겨지는 기름을 마셔도 될 정도로 맑고 깨끗했거든요 :D

 

미국식 핫도그 처럼 전용 포장용기에 넣어주시니 먹고 가기도 포장하기도 좋았어요

설탕은 말씀드리면 묻혀주시고요 핫도그소스는 셀프로 뿌리면 되어요 ㅎ

 

모짜렐라치즈 가 3분의 2가 들어 있고 소시지는 3분의 1이 들어 있어서, 저처럼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강추하는 핫도그에요

 

교동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대풍식당 냉면인데요, 대기줄이 어마어마해서 오늘은 포기하기로.. -_-

 

7080 추억소환하기 딱 좋은 재래시장인데, 규모가 아주 크진 않았지만 알차게 꾸며진 시장 같았어요

매장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식당과 테이크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매장이 옹기종기 모여 있고, 옛날 추억의 물건을 파는 편집샵 같은 매장도 있었어요 ㅎ

 

특이하게 정육점이 시장 안에 있었는데, 처음엔 현지인을 위한 정육점인 줄 알았거든요? 근데 관광객들이 그렇게 고기를 사가시더라고요...ㅎ

고기가 싸서 그런 건지? 암튼 특이한 광경이었어요 ^^;;

 

교동시장 내에 워낙 관광객이 많다 보니 어딜 가나 사람이 많았는데요, 마치 백종원 예산시장 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였어요 ㅎ

 

봄이라 직접 캐 오신 교동 참냉이 도 볼 수 있었는데요, 냉이 뿌리만 다듬어서 파는 건 처음 보는 광경이었어요

 

사고 싶은 게 너무 많은 곳이었지만 그중에 추려서 국화차, 오징어, 약과, 파래를 샀는데요, 떡이나 호떡 같은 간식과 냉이 같은 식재료를 안 사온게 아직도 후회가 되네요 ㅎ

 

집에 와서 제일 궁금했던 무농약 국화차를 타 마셨는데요, 국화의 진한 향에 머리가 맑아지는 듯한 기분이에요

조만간 다 마시고 나면 택배로 주문도 해 봐야겠어요

서울에서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딱 좋은 강화 교동도였네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