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철원 고석정 맛집 이북식 어랑 손만두국 만두전골

by 가리온K 2024. 3. 21.
728x90
반응형

 

여기는 강원도 철원군 고석정 외식지구..

이북식 손만두국 과 만두전골을 전문으로 하는 철원맛집 어랑 손만두국에 왔습니다

철원 대표관광지 중 한곳인 고석정 외식지구에 있는 곳인데요, 점심시간에 맞춰 왔더니 웨이팅이 상당하네요

 

대략 30분 정도 기다리고 입장했고요, 먼저 식사하시는 분들 보니 대부분 만두전골을 드시네요

만두전골 小자 26,000원, 中자 35,000원, 大자 43,000원 인데요, 저희는 만두전골 中자에 찐만두를 주문했어요

만두류 외에도 육개장, 돈까스, 부대찌개, 칡냉면 등의 메뉴가 있는데, 냉면육수는 칡으로 직접 만든다고 하네요

 

배추와 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으로 직접 담근 김치라 아삭함과 시원함이 남다르네요

생선뼈가 있는 저 반찬은 쥐치 인지? 뭔지 모르지만 특이한 반찬이라 기억에 남네요 ㅎ

 

찐만두는 1인분에 5개 나오고, 만두소의 대부분은 호박과 두부, 고기, 무말랭이인 거 같아요

뭐 하나 튀는 맛이 없는 게 담백함의 극치였고요, 자극적인걸 좋아하는 저 로선 간장에 푹 찍어야 어느 정도 간이 맞더라고요

 

만두전골에 들어간 만두는 생만두가 아니라 한번 찐만두가 들어가요

오래 끓이면 만두가 다 터지니 국물이 끓으면 바로 먹는 걸 추천드리고요, 국물 때문인지 그냥 찐만두로 먹는 거보다 훨씬 낫네요

 

고기가 들어가는 게 사골육수 아니면 고기육수 베이스 같고요, 만두와 달리 상당히 시원하고 칼칼해서 밥이랑 같이 먹고 싶었네요 ㅎ

 

만두를 다 먹으면 칼국수를 넣어 주는데요, 칼국수 면도 한번 데친듯한 면이 나와요

밀가루 때문에 텁텁해지는 걸 방지하려고 이리 내주시는 거 같기도 하고요

육수는 리필가능해서 말씀드리면 바로 리필해 주세요

 

어감도 좋고 들으면 왠지 기분 좋아지는 어랑이라는 단어는 실제 함경북도 북쪽의 항구도시라는 설명이 있네요

육수는 소뼈를 사용한다는 설명을 보니 육수의 베이스는 사골이 맞네요

다음에 방문할 땐 점심시간을 살짝 비켜서 와야 할거 같네요 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