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부천역 맛집 지중해 자연산 민물장어

by 가리온K 2023. 2. 6.
728x90
반응형

부천역 지중해 자연산 민물장어

032-666-2999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 275 효성팰리스 1층 (심곡본동 556)

부천역 1번 출구에서 300m가량 떨어진 곳에 있는 '지중해 자연산 민물장어' 전문점에 왔어요

부천 자유시장 근처 대로변이라 찾기도 쉬운데, 부천역에서 제일 가까운 장어집을 찾다 보니 이곳에 오게 됐어요

왜 '지중해 민물장어' 인가 했더니, 터키산, 이집트산 민물장어라고 하네요

 

매장밖에 장어 수조가 있던데, 수조속에 있는 장어는 인테리어용 이 아닐까 싶어요

터키 나 이집트에서 민물장어가 산채로 수입되진 않을 테니까요.. ^^;;

 

영업시간은 11:30 ~ 오후 10시까지 고요, 연중무휴 인지는 알 수 없어요

주상복합 건물이라 주차가 가능한지 모르겠는데 매장 앞으로 차 몇 대는 주차할 수 있겠더라고요 ㅎ

 

메뉴판에 장어 원산지가 없는 건 좀 그렇네요

그냥 지중해 자연산 민물장어, 무항생 자연산 장어로만 되어있어서, 국산 민물장어인 줄 알겠어요

어차피 가격이 싸서, 자연산 장어라는 말은 안 믿겠지만, 국산 민물장어로 착각하기 딱 좋겠네요

거의 대부분의 장어양식장이 장어 치어를 수입해서 양식하는 걸로 아는데, 자포니카 품종을 제외한 노스트라다, 말모라타, 비콜라 품종은 확실하게 차이 날 정도로 맛이 없죠.. -_-;;

500g 가격인지? 1kg 가격인지? 알 수 없었던 장어가격은 1kg에 64,900원이고, 된장찌개 3,000원 공깃밥 1,000원이었네요 ㅎ

 

셀프코너가 있어서 부족한 양념이나 찬은 갖다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기본세팅된 반찬이고요, 부추무침은 셀프바에 없어서 따로 요청해야 해요

사실 장어구이에 마늘, 생강 말고 다른 건 별로 필요 없긴 하죠..ㅎ

 

서비스로 나온 미역국인데 손이 가진 않았고요, 장어소스는 데리야키 소스의 단짠이라기보다 달달?? 쪽에 더 가까운데 물엿의 사용이 많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ㅎ

 

장어구이 2kg을 주문했고요, 이렇게 한판이 2kg이예요

1kg은 지금 나온 양의 반정도로 보면 되겠네요

장어는 초벌 해서 나오는데, 나오는 장어의 상태를 보니 얼어 있던 장어를 해동 후 익혀 나오는 거 같기도 하고요??

 

터키산, 이집트산 민물장어라 그런지 장어 크기는 확실히 크고요, 민물장어지만 기름기가 많은 게 특징인 거 같아요

 

처음부터 장어의 70~80% 정도는 익혀 나오기 때문에 테이블에선 조금만 구워 주면 되고요, 원산지고 냉동이고 뭐고 간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꼬리부터 일단 먹어 봅니다 ^^;;

 

품종이 뭔지, 원산지가 어딘지 몰라도 그래도 일단 입에 들어가는 맛이 좋긴 한데, 자포니카 품종에 비해 기름기가 많고 살이 무른 건 어쩔 수 없네요

그래도 장어 크기가 커서 입안에 담기는 맛은 좋고요, 부추무침과 명이나물이 장어의 느끼한 맛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ㅎ

개인적으론 명이 보다 부추가 더 낫네요 ㅎ

 

장어소스에 생강을 푹 담가 싸 먹는 맛이 제일 좋긴 하네요

둘이서 장어 2kg이면 딱 배부르게 먹기 좋은 거 같고요, 더 이상은 느끼해서 맛있게 먹진 못할 거 같아요 ^^;;

 

된장찌개 와 공깃밥을 주문했고요 공깃밥은 생각보다 작은양으로 나오니 양이 많은 분들은 두 공기를 주문하시면 될 거 같아요

 

장어구이 가 끝을 보일 무렵 된장찌개와 공깃밥을 주문했는데, 처음부터 주문할걸 그랬나 봐요 

된장찌개와 공깃밥에 장어를 곁들이는 게 훨씬 맛이 좋네요

느끼한 맛도 많이 잡아주고요 :D

 

장어 진액도 판매를 하던데 필요하신 분은 문의해 보는 것도 좋겠고요, 자포니카 품종에 맛을 들인 분들께는 추천은 못하겠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