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가양역 찐맛집 수제두부 청국장 막걸리 전문 콩두 본점

by 가리온K 2023. 2. 1.
728x90
반응형
콩두 본점

02-3662-7787
서울 강서구 화곡로68길 36 에이스에이존 1층

가양역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 콩두 본점에 왔어요

서울에서 쉽지 않은 일인데, 매일 아침 수제두부를 만드는 곳이기도 하고요, 마치 산자락에 있는 음식점인 듯 토속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에요 :D

 

당연히 밥집 겸 술집이라 점심식사 가능하고요, 밥 은 무한리필 이에요 ㅎ

찐으로 추천하는 식사는 '청국장 비빔밥' 이고요, 동절기 계절메뉴 '굴국밥'도 이때 아니면 맛볼 수 없는 추천 메뉴예요 :D

 

식사류 보다 훨씬 더 화려한 안주 메뉴판 이에요

메뉴판을 보는 것 만으로 가슴이 따뜻해지면서 취하기도 하네요 ㅎㅎㅎ

어떻게 보면 메뉴가 많은 듯 보이지만 실제론 두부요리를 제외하면 그렇게 많은 메뉴는 아닌듯하죠??

하지만 매장에서 매일 아침 만드는 따뜻한 두부만큼의 메뉴도 없긴 하죠..  ^__^;;

 

저희는 청국장 비빔밥 1인분과 두부명이 보쌈 中자를 주문했어요

청국장 비빔밥에 넣을 나물 4종 세트와 기본찬이 나왔는데 기본 반찬으로도 막걸리 1병은 거뜬하네요 ㅋ

 

청국장 비빔밥 엔 흑미밥이 기본으로 나오고요, 처음에 나온 나물4종 세트를 넣고 청국장과 같이 쉐킷쉐킷 비벼 먹는 맛이 일품이에요

예전엔 그렇게 싫던 청국장이 이렇게 좋아질 줄은 정말 몰랐네요 ^^;;

 

말이 필요 없는 청국장 비빔밥은 시골에 대한 향수와 함께 건강한 맛까지 끌고 오네요

뭔가 내 몸을 정화시켜 주는 듯한??

 

요래요래 나오는 게 두 부명이 보쌈 中자 에요

명이나물, 무말랭이, 배추 속과 함께 두부와 돼지고기 수육이 나오는 메뉴예요

 

주문한 메뉴를 한데 놓고 사진을 찍으니, 그렇게 풍성해 보일 수가 없어요

청국장 비빔밥과 보쌈의 조합은 우주 최강이지 않나요?? ㅎ

 

맨 처음 보쌈을 대하는 저만의 자세는 새우젓에 콕 찍어 먹어보고, 다음은 쌈을 싸서 먹어 보는 건데 새우젓에 찍던 배추 속에 쌈을 싸든 어떻게 먹어도 맛있네요

어느 누가 먹어도 호불호는 없을 듯.. ;;

 

상추쌈에도 쌈을 싸서 먹어보고요, 명이나물에 싸서 먹어보기도 합니다

고기 때문에 그런 게 아니라, 그냥 조합 자체가 찐 이예요

고소한 두부에 따끈한 돼지고기 수육을 싫어하는 사람은 절대 없을 듯하죠??

 

매장 한편에 있는 두부에 대한 설명이에요

누구나 알다시피 식물성 단백질만큼 몸에 좋은 건강식도 없죠?

가양역 맛집 중 토속음식 전문점은 콩두 본점이 유일한데, 매장이 작아서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경쟁이 치열한 맛집이네요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