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맛집

강릉 5대맛집 5대먹거리 엄지네 포장마차 본점 꼬막비빔밥 육사시미

by 가리온K 2023. 2. 21.
728x90
반응형
엄지네 포장마차 본점

033-642-0178
11:00~11:00
강원 강릉시 경강로2255번길 21
https://www.instagram.com/umjinae_gangneung/

강원도 전 지역을 통틀어 제일 먹거리가 많고 으리으리한 규모의 대박집이 많은 곳 강릉에 왔어요

강릉에 오면 매번 초당순두부나 짬뽕, 해산물을 먹으러 갔는데, 오늘은 육사시미와 꼬막비빔밥으로 유명한 엄지네포장마차 본점에 왔어요 :D

 

꼬막비빔밥을 최초로 개발한 집이라고 하고요, 영업시간은 11시 부터 11시까지 브레이크타임 없이 운영된데요 ㅎ

 

인기가 많은 대박집이라 웨이팅은 언제나 필순데, 오늘 같은 주말은 더 엄청나네요

토요일 2시경 이었는데 40분 정도 웨이팅 했고요, 본관 2층 대기실에서 엄지네 포장마차 히스토리도 볼 수 있었어요

대략 사업실패후 꼬막비빔밥으로 우뚝 선후 기부도 많이 하시고 그런다고..ㅎ

본관 이랑 옆 별관 건물까지 올리신걸 보면 확실히 성공하신 듯하네요 :D

 

저흰 본관옆 1호점, 2호점 건물중, 2호점에서 식사를 했고요, 나란히 3채가 우뚝 서 있는 엄지빌딩을 보며 엄청 부러웠다는... ^^;;

 

가격대는 거의 3만원 ~ 35,000원 대 이고요, 거의 모든 손님이 꼬막 비빔밥과 육사시미를 드시더라고요

근데 처음 엄지네 포장마차는 포장마차에서 시작된 건 가요???

포장마차에서 시작되었든, 실내포차에서 시작되었든 강릉의 전설인건 분명해 보이네요 :D

 

반찬은 무려 10가지가 나오고 미역국 까지 나와요

근데 신기한건 반찬 전부가 맛있네요?? ㅎ

 

주문과 동시에 메뉴 전부가 차려지고요, 길어야 5분 정도 걸리겠네요 ㅎ

메뉴 자체가 뜨거운 음식은 없어서 회전율도 좋아 보이는데, 저녁에 술을 마시면 그땐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어떤 메뉴든 大 中 小 는 없고 단품메뉴로만 팔고요, 꼬막비빔밥의 경우 2~3인분 정도 된다고 하시네요

꼬막비빔밥 은 간장베이스라 좀 짭짤한데 여기에 공깃밥 한공기나 한공기반 정도 섞어서 비비면 딱 간이 좋네요

 

꼬막도 푸짐하게 들어 있고 간도 잘베어서 밥이랑 정말 잘 어울렸고요, 꼬막 사이사이 들어있는 풋고추는 신의 한 수였어요

참 이상한 게 간장베이스는 다 밥도둑인 거 같아요 ^^;;

반찬으로 나오는 김에 싸서 먹으면 더 맛있는데, 저는 싸 먹는 게 좀 귀찮아서 그냥 먹었네요 ㅎ

 

육회 아니고 육사시미인데요, 한우 고깃집에서 먹는 육사시미 보다 더 맛있어요

다진 마늘이 들어간 고추장 양념장에 찍어서 마늘과 풋고추에 먹어도 맛있지만, 그래도 육사시미는 참기름소금장에 찍는 게 찐 이죠 :D

 

숙성을 어떻게 한 건지 적당한 육향에 크림처럼 부드러운 맛이라 꼬막비빔밥 보다 육사시미에 젓가락이 더 가네요 ㅎ

 

추가를 부르는 맛이라, 육사시미 한판더 주문했어요 ^^;;

늦은 점심을 먹으러 온 거 기도 하지만 당일치기 강릉여행이라 술 한잔 못한 게 좀 많이 아쉽네요 ㅋ

 

본점, 1호점, 2호점 이 다 붙어있는데, 주소는 틀리니 본점이든 1호점, 2호점 아무 주소만 찍고 찾아가면 될 듯요 ㅎ

728x90
반응형